작품명: I Wanna Be the Kwangwoon Man
소개: IWBTB(I Wanna Be The Boshy)시리즈 게임을 보고 영감을 받아 제작하게 된 탄막 슈팅 게임이다. 쓸데없이 어려운 조작과 극악 난이도의 보스 몬스터, 지나치게 비싼 업그레이드 비용을 내세워 게이머의 집중력과 순발력을 극단적으로 요구한다.
제작기간: 약 1달, 실제 투자시간은 약 120시간 정도. 너무 오래걸렸다..
실행파일 다운로드: IWBTKM.zip
C언어와 SDL(Simple Directmedia Lay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게임 전체적인 기능을 구현했다. 메모리 누수 현상이 심했는데 gameManage.c의 drawText함수에서 Surface 하나를 free 해주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였다.
스테이지마다 다른 몬스터 이미지를 사용하고, 맵에서 게임 전체적인 진행과 관련된 부분 중 반복되는 부분은 함수를 사용해 코드를 줄이려 노력했으나, 너무 귀찮고(?) 어차피 몇 만줄 짜리 코드가 아니라 그냥 썼다.
마찬가지로 세이브데이터 암호화도 어차피 플레이해볼 사람이 없을 것으로(혹은 맛보기로 해보거나) 판단되어 하지 않았다.
혹시라도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 중, 세이브 데이터를 수정하지 않고 이 게임을 클리어한다면 당신은 웬만한 탄막 게임은 다 정복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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